:::: 전북여성인권지원센터 :::


 
     
 

 

성매매가 사라지면 성폭력이 늘어난다? NO!
여성의 몸을 돈으로 살 수 있다는 생각은 오히려 여성인권의식을 떨어뜨려 성폭력을 가능하게 만듭니다. 성구매와 성폭력은 모두 여성에 대한 폭력범죄 입니다. 여성을 성매매를 통한 성적대상으로 취급하지 않는 나라일수록 성폭력 발생 건수가 현저히 적다는 사실을 볼 때도 알 수 있는 사실입니다.

성매매방지법이 오히려 성매매를 음성화 한다? NO NO!
어딜 가나 누구라도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대한민국의 성산업 업소들은 이미 음성화 될 대로 되어 있는 것이 현실이며 외국에도 유례없는 심각한 사회적 문제입니다(우리나라의 모든 성매매 업소는 불법입니다). 성매매방지법은 성산업 착취 구조 안에서 발생하는 희생과 피해를 막고 불법적인 성매매 산업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제정된 법입니다.

성매매, 인신매매는 절대 사라지지 않는다?
성매매, 인신매매는 마약거래와 함께 국제적 조직범죄로 규정되어 강력한 처벌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남성중심적인 한국의 법과 제도는 성매매, 인신매매의 처벌에 있어 관대하며 법 집행이 미약한 현실입니다. 따라서 성매매, 인신매매는 근절되지 않는 것이 아니라 근절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성매매여성은 자발적으로 타락을 선택했다?
동의나 어떠한 형식의 계약도 여성에 대한 성적 착취와 억압을 정당화 할 수 는 없습니다.
스스로 죽음을 원했다 해서 살인이 정당화 될 수 없듯이, 자발적 선택이 착취와 억압 자체를 선택한 것으로 의미를 확대해서는 안댑니다. 많은 성매매여성들이 인권침해와 폭력적 상황에 놓여있는 것을 자발적 선택이라는 이름으로 당연하다 덮을 수는 없습니다.

성구매, 이제는 그만!
성을 구매하는 수요가 있는 한 알선업자들은 여성과 소녀들을 지속적으로 시장에 공급할 것이며, 성산업 시장은 점점 확대될 것입니다. 성산업 착취구조 안에서는 여성에 대한 심각한 폭력과 살인 등 피해가 일어날 수 밖에 없으며 성산업 현장에서 음주접대 등으로 유통되는 검은 돈은 투명한 사회를 가로막는 장애물입니다. 성구매, 지금 STOP 하십시오!

 
     

 
사)전북여성인권지원센터 /전주시 완산구 권삼득로 76 / 전화: 063)283-8297 / 팩스: 063)282-4248 /메일: jb-stop@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