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팡팡' 성착취 실태관련 카드뉴스
페이지 정보

본문
2023년 7월 10일 아동∙청소년 대상으로 수원역 디스코팡팡 직원들의 성매매 강요 및 협박, 성폭행 등의 혐의로 구속되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그리고 8월 초 그 범행의 배후에 있던 전국 매장 총괄 업주가 체포되었다. 수원을 포함한 22곳 디스코팡팡 실태조사를 한 결과,
티켓구매를 강요하거나 성희롱, 스킨쉽을 하는 경우가 44%에 달하였다.
또한 언론보도 이후 잠시 영업을 중단하였으나 어떠한 대책이 마련되지 않은 채 눈 가리고 아웅하는 방식으로 영업을 재개한 곳도 있었다.
비단 디스코팡팡의 문제 만이 아니다.
아동·청소년을 성적대상화하여 착취의 대상으로서만 바라보는 사회가 만연하다.
성착취카르텔이 지속되는 이상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공간이란 없다.
더 이상 아동청소년들이 피해자가 되지 않도록, 더 이상 착취의 대상이 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할 시점이다.
우리는 요구한다.
하나, 관련 법안을 제정하고 철저한 관리·감독하라!
하나,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의 경우, 성범죄자 취업제한 시설에 포함시켜라!
하나, 조직적으로 표를 강매하고 성범죄를 저질러온 디스코팡팡 직원 및 총괄업주를 엄벌하라!
하나, 성매수자들에 대한 적극적인 수사를 진행하고 강력히 처벌하라!
2023년 09월 21일
전국 성매매피해아동·청소년지원센터 17개소,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 (사)안양여성의전화, (사)경원사회복지회 부설 성매매피해상담소WITHUS, 두레방,
수원여성단체 네트워크, 청소년성인권센터, 수원일하는여성회, 수원여성의전화, 수원YWCA, 수원여성노동자회, 수원여성회, 경기여성단체연합, 성남여성의전화, 고양여성민우회
- 이전글<2023 성매매방지법 19주년 반성착취 여성인권 공동행동> 온라인캠페인 23.09.2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